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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고 트렌드(Retro Trend) -증보판-

복고 트렌드(Retro Trend) 대한민국 왜 복고에 열광하는가? 유행을 넘어 문화가 된 “복고” 소비 트렌드 이 시대 "마케터"라면 꼭 읽어야할 필독서! <복고 소비층 트렌드>를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복고 트렌드 사실 복고 열풍은 어디서부터 왔는가? 대중문화계의 복고 열풍은 어제 오늘만의 일은 아닌 것 같다. 예전에는 대중문화를 즐기는 세대 층이 10~20대에 국한돼 있었다면 현대에는 대중문화를 경험하는 세대가 40~60대까지 확장됐다. 현재 유행하는 복고는 문화를 향유하는 연령대가 확장된 개념으로 봐야 한다.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는 것만으로 즐거움을 찾는 노년층과는 달리 그 이전의 복고와 다른 90년대와 2000년대 열풍의 특징은 자부심에 있으며 90년대의 경제적 풍요로움..
복고 트렌드(Retro Trend)

대한민국 왜 복고에 열광하는가?
유행을 넘어 문화가 된 “복고” 소비 트렌드

이 시대 "마케터"라면 꼭 읽어야할 필독서!
<복고 소비층 트렌드>를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복고 트렌드
사실 복고 열풍은 어디서부터 왔는가?
대중문화계의 복고 열풍은 어제 오늘만의 일은 아닌 것 같다. 예전에는 대중문화를 즐기는 세대 층이 10~20대에 국한돼 있었다면 현대에는 대중문화를 경험하는 세대가 40~60대까지 확장됐다. 현재 유행하는 복고는 문화를 향유하는 연령대가 확장된 개념으로 봐야 한다.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는 것만으로 즐거움을 찾는 노년층과는 달리 그 이전의 복고와 다른 90년대와 2000년대 열풍의 특징은 자부심에 있으며 90년대의 경제적 풍요로움의 누린 X세대의 황금 시대가 동반되었기 때문이다.
* 저자 : 럭키백
'Just do it'
지금 당장 하지 않으면 인생을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말이 있듯이
꿈꾸고 사랑하며 실천하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기대해 봅니다.

착한 소비라는 것은 돈이 없다고 소비 욕구마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작은 사치라 정의할 수 있는데 가격이 부담되더라도 스스로에게 가치가 있는 소비를 한다면 일반적인 사치와는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사치에서 가치 소비로 넘어가는 중요한 길목에 있는 것이다. 자신의 기호나 취미에 맞는 분야에 가치를 두는 소비로 의미가 넓혀졌다. 그리고 자신이 의미를 두는 분야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것으로 진화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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