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8 0 0 18 78 0 8년전 0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어떻게 살 것인가?)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 대한민국은 왜 트렌드에 열광하는가? Trend of Life Style 이 시대 "마케터"라면 꼭 읽어야할 필독서! <라이프 스타일 소비층 트렌드>를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1) 1인 가구 트랜드 우리나라는 급속도로 1인 가구 50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혼자 삶을 즐기는 것이 더 이상 어색하지도 특별하지 않은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혼밥족’(혼자 밥 먹는 사람들), ‘혼술족’, ‘혼여족’등으로 상징되는 '나홀로족' 문화가 일시적 현상을 넘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1인 가구가 우리 사회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의 문제만은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1인가..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

대한민국은 왜 트렌드에 열광하는가?
Trend of Life Style

이 시대 "마케터"라면 꼭 읽어야할 필독서!
<라이프 스타일 소비층 트렌드>를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1) 1인 가구 트랜드
우리나라는 급속도로 1인 가구 50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혼자 삶을 즐기는 것이 더 이상 어색하지도 특별하지 않은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혼밥족’(혼자 밥 먹는 사람들), ‘혼술족’, ‘혼여족’등으로 상징되는 '나홀로족' 문화가 일시적 현상을 넘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1인 가구가 우리 사회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의 문제만은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2) 복고 트렌드
사실 복고 열풍은 어디서부터 왔는가?
대중문화계의 복고 열풍은 어제 오늘만의 일은 아닌 것 같다. 예전에는 대중문화를 즐기는 세대 층이 10~20대에 국한돼 있었다면 현대에는 대중문화를 경험하는 세대가 40~60대까지 확장됐다. 현재 유행하는 복고는 문화를 향유하는 연령대가 확장된 개념으로 봐야 한다.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는 것만으로 즐거움을 찾는 노년층과는 달리 그 이전의 복고와 다른 90년대와 2000년대 열풍의 특징은 자부심에 있으며 90년대의 경제적 풍요로움의 누린 X세대의 황금 시대가 동반되었기 때문이다.
* 저자 : 21세기 트렌드 연구소
'Just do it'
지금 당장 하지 않으면 인생을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말이 있듯이
꿈꾸고 사랑하며 실천하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기대해 봅니다.

착한 소비라는 것은 돈이 없다고 소비 욕구마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작은 사치라 정의할 수 있는데 가격이 부담되더라도 스스로에게 가치가 있는 소비를 한다면 일반적인 사치와는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사치에서 가치 소비로 넘어가는 중요한 길목에 있는 것이다. 자신의 기호나 취미에 맞는 분야에 가치를 두는 소비로 의미가 넓혀졌다. 그리고 자신이 의미를 두는 분야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것으로 진화하게 되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