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6 0 0 16 175 0 8년전 0

1인 가구 전성시대

1) 1인 가구 트렌드 우리나라는 급속도로 1인 가구 50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혼자 삶을 즐기는 것이 더 이상 어색하지도 특별하지 않은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혼밥족’(혼자 밥 먹는 사람들), ‘혼술족’, ‘혼여족’등으로 상징되는 '나홀로족' 문화가 일시적 현상을 넘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1인 가구가 우리 사회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의 문제만은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2) 포미족(For Me 族)트렌드 포미족은 상품의 수준을 낮추지는 않지만 개인의 만족도가 높은 소비재를 과감히 소비성향에 맞춰 가격과 만족도를 꼼꼼히 따져보고 나를 위한 #2.’작은 사치’소비로 직결되고 있다. 특히 외..
1) 1인 가구 트렌드
우리나라는 급속도로 1인 가구 50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혼자 삶을 즐기는 것이 더 이상 어색하지도 특별하지 않은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혼밥족’(혼자 밥 먹는 사람들), ‘혼술족’, ‘혼여족’등으로 상징되는 '나홀로족' 문화가 일시적 현상을 넘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1인 가구가 우리 사회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의 문제만은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2) 포미족(For Me 族)트렌드
포미족은 상품의 수준을 낮추지는 않지만 개인의 만족도가 높은 소비재를 과감히 소비성향에 맞춰 가격과 만족도를 꼼꼼히 따져보고 나를 위한 #2.’작은 사치’소비로 직결되고 있다. 특히 외식, 화장품, 여행 등의 산업에서 수혜를 얻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즉 다소 비싸더라도 개인성향에 따라 자기만족적인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 형태로서 2009년대 한때 신조어로 허영과 과시욕, 사치의 상징이었던 20~30대의 #3.'된장녀, 된장남'과의 차이가 있다.
* 저자 : 21세기 트렌드 연구소
'Just do it'
지금 당장 하지 않으면 인생을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말이 있듯이
꿈꾸고 사랑하며 실천하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기대해 봅니다.

착한 소비라는 것은 돈이 없다고 소비 욕구마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작은 사치라 정의할 수 있는데 가격이 부담되더라도 스스로에게 가치가 있는 소비를 한다면 일반적인 사치와는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사치에서 가치 소비로 넘어가는 중요한 길목에 있는 것이다. 자신의 기호나 취미에 맞는 분야에 가치를 두는 소비로 의미가 넓혀졌다. 그리고 자신이 의미를 두는 분야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것으로 진화하게 되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