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1 0 0 9 315 0 8년전 0

병자호란 (역사 다이제스트 시리즈 15)

병자호란 (역사 다이제스트 시리즈 15) <역사 다이제스트 시리즈> 그때 그것이 알고 싶다! 다이제스트(요약)판 프로제트...짧을수록 내용의 깊은 더욱 강렬하게 다가온다. 가볍게 ... 때로는 진지하게 ... 역사를 바르게 알아가는 재미! 1623년 김류(金?)·이귀(李貴)·이괄(李适) 등 서인파 인사들은 광해군을 무력으로 몰아내고 선조의 손자 능양군(綾陽君)을 추대하여 왕으로 삼았다. 이 사건을 '인조반정(仁祖反正)'이라 한다. 광해군과 대북파는 명나라를 배신하고 이른바 '폐모살제(廢母殺弟)'의 패륜을 저질렀다는 죄목으로 모두 처형되었다. 정권을 잡은 서인파는 이내 내분이 일어나 자기의 공로평가에 불만을 품은 이괄이 평안북도에서 반란을 일으켜 서울까지 점령하는 사태가 벌어졌..
병자호란 (역사 다이제스트 시리즈 15)

<역사 다이제스트 시리즈> 그때 그것이 알고 싶다!
다이제스트(요약)판 프로제트...짧을수록 내용의 깊은 더욱 강렬하게 다가온다.

가볍게 ...
때로는 진지하게 ...
역사를 바르게 알아가는 재미!

1623년 김류(金?)·이귀(李貴)·이괄(李适) 등 서인파 인사들은 광해군을 무력으로 몰아내고 선조의 손자 능양군(綾陽君)을 추대하여 왕으로 삼았다. 이 사건을 '인조반정(仁祖反正)'이라 한다.

광해군과 대북파는 명나라를 배신하고 이른바 '폐모살제(廢母殺弟)'의 패륜을 저질렀다는 죄목으로 모두 처형되었다.
정권을 잡은 서인파는 이내 내분이 일어나 자기의 공로평가에 불만을 품은 이괄이 평안북도에서 반란을 일으켜 서울까지 점령하는 사태가 벌어졌다가(1624), 뒤쫓아온 평안남도 군사에게 진압되었다.

이 사건으로 나라 형편은 더욱 어려워졌다.이괄의 난을 평정한 후 서인정권은 패도에서 왕도로 돌아섰다.
*it끌림편집부 편엮
<역사 다이제스트>한국사 & 세계사를 연구
<출처 및 인용>글로벌세계대백과사전
글로벌 세계 대백과사전/한국사/고대사회의 발전/고대국가의 형성과 문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sa/3.0/deed.ko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