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9 0 0 26 43 0 7년전 0

인체의 신비 ; 내 몸 사용 설명서 (보건 계열 의학용어 -기초편-)

인체의 신비 ; 내 몸 사용 설명서 (보건 계열 의학용어 -기초편-) # <전자책 읽기 : 학습대상과 특징> 1) 언제, 어디서나 "핸드폰"단말기만 있으면 의학 상식 공부가 가능! - 등교 및 방과 후 대중교통(지하철, 버스...등)을 이용하면서 의학 용어를 외울 수 있다. 2) 보건 및 의학 계열의 인체에 대한 기본 개념과 상식을 공부 가능!! - 중간/기말고사 시험 기간 중에라도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열람하여 탐독 할 수 있다. 우리 몸 바르게 사용하고 알아가는 "내 몸 사용 설명서" 나의 기관의 구조와 용어를 바르게 알아야 자신을 처방할 수 있다. 의료 보건 계열로 진출하고자 하는 준비생과 일반인의 건강한 내 몸 알아가는 기초편 탐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유할 수 있다...
인체의 신비 ; 내 몸 사용 설명서 (보건 계열 의학용어 -기초편-)

# <전자책 읽기 : 학습대상과 특징>
1) 언제, 어디서나 "핸드폰"단말기만 있으면 의학 상식 공부가 가능!
- 등교 및 방과 후 대중교통(지하철, 버스...등)을 이용하면서 의학 용어를 외울 수 있다.

2) 보건 및 의학 계열의 인체에 대한 기본 개념과 상식을 공부 가능!!
- 중간/기말고사 시험 기간 중에라도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열람하여 탐독 할 수 있다.

우리 몸 바르게 사용하고 알아가는 "내 몸 사용 설명서"
나의 기관의 구조와 용어를 바르게 알아야 자신을 처방할 수 있다.

의료 보건 계열로 진출하고자 하는 준비생과 일반인의 건강한 내 몸 알아가는
기초편 탐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유할 수 있다.

1) 인체의 구조
2) 감각기
3) 신경계
4) 운동기
5) 호흡기와 소화기
6) 순환계
7) 비뇨기

체의 기본적인 구성은 다른 모든 포유류와 마찬가지로 두부(頭部)·동체부·지부(肢部)로 크게 나눌 수 있다.

두부는 뇌를 수용하는 좁은 의미의 머리, 내장의 입구인 얼굴, 동체와의 연결부인 목으로 구별된다. 동체부는 내장이 들어 있는 부분으로, 앞에서 보면 흉곽이라는 뼈대를 가진 가슴과 늑골이 없는 배로 구별되는데, 몸속에는 횡격막이 그 경계를 이루고 있다. 뒤에서 보면 경계는 뚜렷하지 않은 대신 골반에 해당하는 둔부(엉덩이)가 구별된다.

지부는 직립 자세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상지(上肢)·하지(下肢)라고 하는데, 이는 일반적인 포유류의 앞다리·뒷다리에 해당한다. 이상 각 부분은 각기 필요에 따라 더욱 세분되고 있는데, 그 구분 방법은 학자에 따라서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는다. 생체는 원래 전체가 합쳐져 하나가 되어 있기 때문에 화차를 연결한 것처럼 이어져 있는 것이 아니어서 편의상 구분은 할 수 있어도 그 경계는 뚜렷하지 않다. 그래서 정확하게 장소를 지시하려면 인위적으로 경계선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그림으로 나타내고 있는 것은 그렇게 해서 정해진 경계선이다. 체표(體表)로 하는 이 같은 구분은 대부분의 경우 그대로 신체 내부의 구분에도 적용되는데, 그 경계는 체표와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어깨나 가슴은 체표에서는 동체의 일부이지만, 내부의 근육이나 견갑골·쇄골 등은 상지에 속하며, 골반도 그 대부분은 하지에 포함되어 엉덩이를 구성하는 근육은 모두 하지를 움직이는 근육이다.
*편역 : 바른보건학회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