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명천 (明天)
<문학으로 중국어 배우기> : 루쉰(노신) 작품 시리즈
---<중국인이 읽어 주는 ebook 문학!>---
1) 중국 문학 소설을 읽으면 "중국어" 공부하기!
2) 중국인이 읽어 주는 음성과 발음을 듣고 공부하기!
3) 모바일 및 PC 환경에서 반복적으로 학습 하기!
4) <보너스 원서 읽기> "공자" <논어 論語]> 추가 수록 (오디오북 포함)
-----------------------------
루쉰은 <새청년>에 의해서 근대 문학운동의 한 조류를 형성한 작가였을 뿐 아니라, 베이징 대학의 정치적 이정표이기도 하였던 것이며, 루쉰의 이름이나 구호를 따진 학교나 투쟁 운동의 영향이 중화소비에트공화국과 대장정 이후로도 옌안 근거지 등지를 중심으로 전국 도시, 대학, 잡지 곳곳으로 조직적으로 펼쳐져 나갔다면, 그러한 의도한 영향이 공산주의 혁명 개시 이래 나라 내에서 어떻게 학생과 노동자, 하층 지식인들을 특정한 방향으로 선동해갈 수 있었을 것인가 짐작할 수 있다.
그는 코민테른과는 거리를 두고 지식인적 양심과 애국심을 가지고 문명과 제도의 건설에 마음을 쏟았던 작가는 아니었지만,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전투 노선이 마르크스-레닌주의에서 스탈린주의로 이행이 되는 과정에서 생을 마치는 선택을 하였다.
그는 둘째 아내로 맞이했던 여제자 쉬광핑과의 은신적 투쟁의 삶을 이어가다 1936년 상하이 조계지에서 작가적 자유를 얼마 만큼 누리고 적잖은 인세 수입도 얻었던 중에 폐질환으로 사망하였던 것이다. 그는 일생 많은 번역을 남겼고 중공 정부 수립 이후 절대적 영웅으로 고대한 지위를 누리면서 문화대혁명에까지와 그 이후로도 중화인민공화국 청년들의 정치 운동의 '화차두(火車頭)'로서 계속해서 추앙되어가기도 한다.
한편 그와 성향이 달랐던 지식인들과 다른 색깔의 목소리들은 탄압하지 않을 수 없게 하는 혁명 작가로서 위치되기도 하였다. 루쉰이 리다자오, 천두슈, 취추바이, 마오쩌둥 등 혁명가들과 연대적 관계에 놓여 있기도 하였다는 점에서 아시아 프롤레타리아 국제주의 이후 한국의 분단과 이후의 민족 갈등 및 민중 운동에 루쉰이 적지 않게 영향을 주기도 함으로써 국내 소장 연구자들이 복잡한 영향을 받기도 하여 왔다.
21세기에 접어들면서는 루쉰을 이념적으로 파급시켜 한국의 문학 실천과 비평을 1920년대 전후로부터의 신민주주의 혁명의 노선을 되실천하는 것으로 끌어들이던 운동권 학계 풍토에서는 연구자 시각과 성향이 조금씩 탈피되고 있다.
<오디오북 ebook 특징 및 정보 제공>
1) 오디오북 음성 출처 및 링크(리브리복스) : https://librivox.org
2) 작품 원서 TEXT와 함께 Audio MP3로 실시간 스트리밍 음성 제공
3) PC에서 다운로드 후 모바일 단말기에 옮겨서 사용(단, 모바일 접속 시 무료 Wi-Fi 환경에서 사용 권장)
# 구매 시 유의 사항
- 오디오북 음성은 서비스 제공 업체(https://librivox.org) 사정에 따라 실시간 재생 시 버퍼링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고 없이 서비스가 중지 될 수 있음을 고지해 드립니다.
- 모바일 접속 시 무료 Wi-Fi 환경이 아니면 실시간 재생할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ebook 제작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작가 : 루쉰 (魯迅 : 노신)
1881년 9월 25일 ~ 1936년 10월 19일 중국의 소설가이다.
본명은 저우수런(중국어 간체: 周树人, 정체: 周樹人, 병음: Zhōu Shùrén)으로, 자는 예재(豫才)이고 루쉰은 새롭게 지은 필명이다. 이외에 영비(令飛), 하간(何干) 등 100개가 넘는 필명을 사용하는 등 반정부 논객으로 많이 활동하였다.
신문학 운동가 중 하나였던 저우쭤런과, 생물연구자 저우젠런은 그의 남동생이다.
대표작으로 『아큐정전(阿Q正伝)』, 『광인일기(狂人日記)』 등이 있는데, 특히 단편 『광인일기』는 중국 봉건의 상징인 유교를 강력하게 비판해 피압박 민중의 행동과 각오를 촉구한 단편소설로 <새청년>에 1918년 실린 신문화운동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