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3 0 0 16 34 0 7년전 0

알프스의 소녀 '하이디' (영어&한글 번역문 읽기)

알프스의 소녀 '하이디' (영어&한글 번역문 읽기) 《하이디》(Heidi)는 1880년부터 1881년까지 스위스의 작가 요한나 슈피리가 지은 소설이다. 《알프스의 소녀》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산골마을에서 할아버지와 사는 순수한 어린이 하이디의 이야기이다. <줄거리> 하이디는 스위스 산골 마을에서 할아버지와 단 둘이서 사는 여자 어린이이다. 아들이 손녀 하이디를 맡겼는데 같이 살다보니 정이 들었다. 이모 데테의 강요로 독일 부잣집에 온 하이디는 클라라의 친구가 된다. 걷지 못하는 장애인이라 휠체어를 탄 채로 집에서만 살던 클라라는 하이디와 친구가 되면서 외롭지 않았다. 살림을 해주시러 오신 클라라 할머니에게 독일어와 기독교 신앙을 배운다. 클라라의 할머니는 다섯 살된 여자 어린..
알프스의 소녀 '하이디'
(영어&한글 번역문 읽기)

《하이디》(Heidi)는
1880년부터 1881년까지 스위스의 작가 요한나 슈피리가 지은 소설이다.
《알프스의 소녀》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산골마을에서 할아버지와 사는 순수한 어린이 하이디의 이야기이다.

<줄거리>
하이디는 스위스 산골 마을에서 할아버지와 단 둘이서 사는 여자 어린이이다. 아들이 손녀 하이디를 맡겼는데 같이 살다보니 정이 들었다. 이모 데테의 강요로 독일 부잣집에 온 하이디는 클라라의 친구가 된다.

걷지 못하는 장애인이라 휠체어를 탄 채로 집에서만 살던 클라라는 하이디와 친구가 되면서 외롭지 않았다. 살림을 해주시러 오신 클라라 할머니에게 독일어와 기독교 신앙을 배운다. 클라라의 할머니는 다섯 살된 여자 어린이인 하이디가 좋아할 만한 그림책으로써 독일어를 가르쳐 주었고, 하느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신다면서 기독교 신앙을 가르쳐주었다.

그러나 하이디는 밤마다 외로워 울음을 터뜨리고 하얀 이불을 뒤집어 쓰고 다닌다. 그 덕분에 집에 귀신소동이 일어나고 하이디가 시골을 그리워하자 클라라 아빠는 하이디를 스위스에 돌려보낸다. 덕분에 외롭게 살던 하이디 할아버지는 손녀와 산 아래에 있는 개신교회에 나갈만큼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었다. 클라라도 스위스 시골에 와서 아이들과 어울려 놀다보니 건강해진다.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알프스의 소녀" 하이디는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개작되어서 스토리를 만들어 갔으며, 여기서 제시한 도서는 "하이디"의 원작 소설이다.
그리고, 한글 번역은 전문이 아닌 요약하여 번역한 이야기이다.
요하나 슈피리(Johanna Spyri)
1827년 6월 12일 ~ 1901년 7월 7일 스위스의 소설가이다.

소년, 소녀들이 즐기는 기독교 소설을 썼다. 글을 쓰게 된 동기는 프로이센-프랑스 전쟁으로 인하여 스위스를 찾아오는 피난민들을 구제하기 위해서였다고 추정되며, 세계적으로 널리 읽히는 《하이디》 등을 지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