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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세덕 평론집 8편 (리얼 사실주의 희곡 극작가)

함세덕 평론집 8편 (리얼 사실주의 희곡 극작가) 연극은 음악 ·무용과 같이 공연(公演)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공연예술 또는 무대예술이라고 한다. 연극을 구성하는 본질적 요소로서 흔히 배우 ·무대 ·관객, 그리고 희곡의 4가지를 든다. 배우는 연기자로서 연극의 핵심이고 연극이 ‘살아 있는 예술’임을 밝히는 가장 중요한 표시가 된다. <함세덕> 평론집 8 -수록 목차- *청년적 정열이 필요 *[동승]을 내놓으며 *일로 신극에 매진 할 결심 *연극의 무대기술 *녹두장군 *신극과 국민연극 *[로서아인]을 보고 *독립직업극단과 신극단 이 무렵 유치진, 김소운 등과 교류하면서 극작법을 배웠다. 1936년 『조선문학』에 단막희곡 「산허구리」로 등단했으며, 1939년 동아일..
함세덕 평론집 8편 (리얼 사실주의 희곡 극작가)

연극은 음악 ·무용과 같이 공연(公演)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공연예술 또는 무대예술이라고 한다.

연극을 구성하는 본질적 요소로서 흔히 배우 ·무대 ·관객, 그리고 희곡의 4가지를 든다. 배우는 연기자로서 연극의 핵심이고 연극이 ‘살아 있는 예술’임을 밝히는 가장 중요한 표시가 된다.

<함세덕> 평론집 8
-수록 목차-
*청년적 정열이 필요
*[동승]을 내놓으며
*일로 신극에 매진 할 결심
*연극의 무대기술
*녹두장군
*신극과 국민연극
*[로서아인]을 보고
*독립직업극단과 신극단

이 무렵 유치진, 김소운 등과 교류하면서 극작법을 배웠다.
1936년 『조선문학』에 단막희곡 「산허구리」로 등단했으며, 1939년 동아일보 주최 제2회 연극대회에 참가 「동승(童僧)」을 공연하여 극연좌상(劇硏座賞)을 받았다.

연이어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해연(海燕)」이 당선되었으며,
「낙화암」·「오월의 아침」·「동어(冬魚)의 끝」·「서글픈 재능」·「심원의 삽화」 등을 발표했다.
<출처 및 인용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 극작가 : 함세덕
1915년 5월 23일 ~ 1950년 6월 29일
함세덕은 시대상황에 따라 항일, 친일, 좌익 등 민감한 변화를 보이면서도 낭만주의적 정서에 기반을 둔 사실주의극의 집필에 몰두하였다.

# <저서(작품)>
산허구리, 동승, 고목, 대통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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