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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만식 희곡 작품 22편 : (한 권으로 끝내는) 한국문학 연극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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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영화
채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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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만식 희곡 작품 22편 : (한 권으로 끝내는) 한국문학 연극작품! 연극은 음악 ·무용과 같이 공연(公演)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공연예술 또는 무대예술이라고 한다. 연극을 구성하는 본질적 요소로서 흔히 배우 ·무대 ·관객, 그리고 희곡의 4가지를 든다. 배우는 연기자로서 연극의 핵심이고 연극이 ‘살아 있는 예술’임을 밝히는 가장 중요한 표시가 된다. ---<채만식 22편 작품 : 특장점>--- 1) 중학생 & 고등학생이 꼭 읽어야할 한국 현대 문학 2) 중.고등 교과서 수록 문학(수능&논술 대비) 3) 감수성을 불러 일으키는 어른을 위한 한국 문학 4) 작가의 작품 소개 5) 국내 최다 문학 수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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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만식> 희곡 연극 작품 22편
1편. 감독의 아내
2편. 그의 가정풍경
3편. 낙일
4편. 낚시질판의 풍파
5편. 농촌 스켓치
6편. 당랑의 전설
제1막
제2막
제3막
7편. 두부
8편. 목침맞은 사또
9편. 미가대폭락
10편. 밥
11편. 부촌
12편. 스님과 새장사
13편. 야생소년군
14편. 영웅모집
15편. 예수나 안 믿었더면
16편. 인테리와 빈대떡
17편. 제향날
제1막 (제1장) 전경에서 43년 전
제2막 (제1막에서 25년 후)
제3막.
18편. 조그마한 기업가
19편. 조조
20편. 코떼인 지사
21편. 행랑들창에서 들리는 소리
22편. 흘러간 고향
채만식 희곡 작품 22편
: (한 권으로 끝내는) 한국문학 연극작품!
연극은 음악 ·무용과 같이 공연(公演)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공연예술 또는 무대예술이라고 한다.
연극을 구성하는 본질적 요소로서 흔히 배우 ·무대 ·관객, 그리고 희곡의 4가지를 든다. 배우는 연기자로서 연극의 핵심이고 연극이 ‘살아 있는 예술’임을 밝히는 가장 중요한 표시가 된다.
---<채만식 22편 작품 : 특장점>---
1) 중학생 & 고등학생이 꼭 읽어야할 한국 현대 문학
2) 중.고등 교과서 수록 문학(수능&논술 대비)
3) 감수성을 불러 일으키는 어른을 위한 한국 문학
4) 작가의 작품 소개
5) 국내 최다 문학 수록
---------------------------------------
* <희곡> 22편 수록
감독의 아내
그의 가정풍경
낙일
낚시질판의 풍파
농촌 스켓치
당랑의 전설
두부
목침맞은 사또
미가대폭락
밥
부촌
스님과 새장사
야생소년군
영웅모집
예수나 안 믿었더면
인테리와 빈대떡
제향날
조그마한 기업가
조조
코떼인 지사
행랑들창에서 들리는 소리
흘러간 고향
1924년 《조선문단》에 단편 〈새길로〉를 발표하여 등단하였다. 카프에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희곡 《인형의 집을 나와서》(1933) 등에서 엿보이는 초기의 작품 경향은 카프의 경향파 문학과 심정적으로 유사한 점이 있어 동반자 작가로 분류된다.
1934년 발표한 단편 〈레디메이드 인생〉은 지식인 실직자의 모습을 풍자적으로 그리고 있는 대표작 중 하나이다.
〈레디메이드 인생〉의 반어적이고 풍자적인 회화 기법은 채만식의 작품에서 자주 관찰되는 특징으로, 채만식은 이 작품을 계기로 사회 고발적 동반자 문학에서 냉소적 풍자 문학으로 작풍을 전환했다.
1936년부터는 기자직을 버리고 본격적인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섰는데, 농촌의 현실을 그린 《보리방아》가 검열로 인해 연재 중단되는 일을 겪었다. 이후 대표작인 중편 《태평천하》(1938)와 장편 《탁류》(1938)를 발표했다.
역설적인 풍자 기법이 돋보이는 〈태평천하〉와 1930년대의 부조리한 사회상을 바라보는 냉소적 시선에 통속성이 가미된 《탁류》 이후, 《매일신보》에 연재한 《금의 정열》(1939)는 완전한 통속 소설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작가: 채만식(蔡萬植) (1904-1950) 호는 백릉(白菱). 소설가.
전북 출생. 일본 와세다 대학에서 수업했고, 1925년 단편소설 <세길로>로 <조선문단>에 추천, 문단에 등장했다.
<동아일보> 사회부 기자, <개벽>지 기자를 지내면서 <사라지는그림자>(1931) <화물자동차>(1932) <부촌(富村)>(1932) 등 1933년경까지 프로문학에 대한 동반자적인 입장에서 작품을 발표했다. 그 뒤 작품 경향이 달라져 풍자적인 사회소설을 썼다.
신문학사를 통해 대표적인 풍자작가로서 작품으로는 단편 <레디메이드인생>(1934) <인텔리와 빈대떡>(1935) <치숙(痴叔)>(1938) <냉동어(冷凍魚)>(1939) 등 가작이 있으며, 장편으로는 <인형의 집을 나와서>(1933) <탁류(濁流)>(1938) <태평천하(太平天下)> 등이 있다.
그 밖에도 희곡 <흘러간 고향>(1937), <쑥국새>(1938) 단 편집에 <집> <잘난 사람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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