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3 0 0 9 24 0 6년전 0

김우진 수필집 -23편- (한국 최초 표현주의 극예술협회 & 동우회 순회연극단 연출가)

김우진 수필집 -23편- (한국 최초 표현주의 극예술협회 & 동우회 순회연극단 연출가) --<수필> 23편-- 타씨찬장(陀氏讚章) 아리스토텔에스의 ‘형식논리(形式論理)’ 구미현대극작가 이광수류의 문학을 매장하라 자유극장이야기 사옹(沙翁)의 생활(生活) ‘조선(朝鮮)말 업는 조선문단(朝鮮文壇)’에 일언(一言) 곡선(曲線)의 생활(生活) 자유의지(自由意志)의 문제(問題) Jus Primae Noctis(초야권(初夜權)) 생명력(生命力)의 고갈(枯渴) 출가(出家) 우리 신극운동의 첫길 창작(創作)을 권(勸)함내다 아관(我觀)‘ 계급문학(階級文學)’ 과 비평가(批評家) 사랑의 활살 소위 근대극에 대하여 축지소극장에서 인조인간을 보고 ‘노래’ 몇 낫 신청권(新靑卷) 기록..
김우진 수필집 -23편-
(한국 최초 표현주의 극예술협회 & 동우회 순회연극단 연출가)

--<수필> 23편--
타씨찬장(陀氏讚章)
아리스토텔에스의 ‘형식논리(形式論理)’
구미현대극작가
이광수류의 문학을 매장하라
자유극장이야기
사옹(沙翁)의 생활(生活)
‘조선(朝鮮)말 업는 조선문단(朝鮮文壇)’에 일언(一言)
곡선(曲線)의 생활(生活)
자유의지(自由意志)의 문제(問題)
Jus Primae Noctis(초야권(初夜權))
생명력(生命力)의 고갈(枯渴)
출가(出家)
우리 신극운동의 첫길
창작(創作)을 권(勸)함내다
아관(我觀)‘ 계급문학(階級文學)’ 과 비평가(批評家)
사랑의 활살
소위 근대극에 대하여
축지소극장에서 인조인간을 보고
‘노래’ 몇 낫
신청권(新靑卷)
기록(記錄)의 마력(魔力)
무제(無題)
A Protesto

# 부록: 와세다 대학 논문 1편(영문)
<영어 논문> 1편
MAN AND SUPERMAN

# 해당 내용중 옛 국어 문법과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대 문법과 다를 수 있으며, 그 시대의 문법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와세다대학 재학시인 1920년 봄에는 홍해성·고한승·조춘광 등과 함께 최초의 근대극 단체이며 학생극 단체였던
'극예술협회(劇藝術協會)'를 조직했고 이듬해에는 '동우회 순회연극단'을 만들어 연출가로서 활약했다.

1924년 대학 졸업 후에 극작과 연극이론에 전념하여 <정오> <산돼지> <이영녀> <두덕이 시인의 환멸> <난파> 등 5편의 뛰어난 희곡작품을 남겼으며 한국 최초로 유진 오닐, 피란델로, 차페크 등 세계의 첨단적인 극작가를 소개하기도 했다.

최초로 표현주의를 소개하고 또 표현주의 희곡도 썼다.
1926년 가수 윤심덕(尹心悳)과 현해탄에서 정사(情死)했다.
* 극작가 : 김우진[金祐鎭]
(1897-1926) 극작가. 전남 장성 출생. 호는 초성(焦星)·수산(水山).
장성군수를 지낸 김성규(金星圭)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목포공립심상고등소학교와 일본 구마모토 현립(態本縣立) 농업학교를 졸업하고 1920년 와세다(早稻田)대학 영문과에 입학하여 희곡문학을 전공했다.

# [대표 희곡 작품]
<정오> <산돼지> <이영녀> <두덕이 시인의 환멸> <난파>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