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행복줍줍
U
행복줍줍
분류
전체보기
여행
근현대소설 시
명작원서읽기
외국어(영어)
마케팅
한자(한문)
체험판
예술(미술)
건강
역사
인문학
종교
과학
에로틱 소설
중국 문학
일본 문학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099
0
0
18
21
0
8년전
0
교사를 위한 "교육이란 무엇인가" (현직 교사.예비 교사 지침서!)
EPUB
구매시 다운가능
1.0 MB
인문일반
교육사랑연구회 편엮
유페이퍼
모두
교사를 위한 "교육이란 무엇인가" (현직 교사.예비 교사 지침서!)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이 책을 꼭 읽어야할 독자> * 현직 교사(교육 관련 임직원) * 임용고시 준비생(사립 면접 대비) * 예비 교사 * 학부모 "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육작용은 넓은 의미의 것과 좁은 의미의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어느 경우나 한 인간이 다른 인간에게 작용하여 인간이 지닌 소질(素質)과 가능성(可能性)을 가능한 한 전반적으로 발달시켜 보다더 완전한 인간으로, 자기의 전능력을 완전히 발휘케 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재의미나 가치있는 존재로서 일생을 보내게 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시민·사회인으로서 소속 사회집단, 즉 가정·지역사회·국가·국제사회 등에서 자기의 능력이나 흥..
미리보기
12,500
원 구매
목차
80
소개
저자
댓글
0
판권 페이지
목차
1장. 교육이란 무엇인가?
1) 교육의 이론과 현실
2) 교육의 의미와 목적
3) 교육이란 무엇인가
4) 교육이론의 발달 과정
5) 교육의 목적과 목표
2장. 교육 행정과 조직 어떻게 운영하는가?
1) 교육행정과 제도란 무엇인가
2) 교육 행정이론
3) 교육행정의 조직과 운영
4) 교육재정
5) 교육법규
6) 교육제도의 이론
7) 교육정책과 교육계획
3장. 학교 경영이란 무엇인가?
1. 학교관리와 운영
1) 학교경영의 이론
2) 학교경영의 과정
3) 교직원 관리 및 근무평정
4) 학교평가
2. 학급 및 학년경영
1) 학급경영의 이론
2) 학급편성의 원리와 실제
3) 학년경영의 계획과 방법
4장. 수업 계획 및 전략 세우기
1) 수업의 계획
2) 수업의 원리
3) 수업분석과 수업형태
4) 수업의 일반원리
5) 각 교과수업의 본질
6) 수업전략
5장. 교사론
6장. 학습자는 누구인가?
1) 학습자는 누구인가
2) 학습자의 성장과 발달 원리
(1) 아동의 성장·발달과 학교교육
* 연령별, 개인차에 맞은 교육
(2) 아동의 심신의 성장과 발달
(3) 아동 신체적 발달
(4) 아동 지적 발달
(5) 아동 정서·욕구·동기의 발달
(6) 사회적 행동성의 발달
(7) 인성의 발달
3) 학습이론
4) 학습지도의 기초
5) 학습지도의 원리와 과정
6) 학습자 심신의 장해
7장. 교육 평가는 어떻게 하는가?
교육의 측정과 평가란 무엇인가?
1. 교육측정과 평가의 의의
1) 교육측정의 의의
2) 교육평가의 의의
3) 교육평가의 역사
4) 총평의 의의
5) 측정·평가·총평의 관계
2. 교육평가의 목적과 근본원리
1) 교육평가의 목적
2) 교육평가의 근본원리
3) 교육평가의 유형
4) 교육목표와 평가
5) 학습경험의 선정·조직과 평가
6) 교수-학습과정과 평가
7) 교육측정·평가의 난점
3. 교육측정·평가의 영역
1) 측정·평가의 영역
2) 지능검사
3) 학습의 평가
4) 특별교육활동의 평가
5) 성격·행동 및 도덕의 평가
6) 신체 및 건강의 평가
7) 환경의 평가
4. 교육측정과 평가의 기술
1) 좋은 평가도구의 기준
2) 타당도
3) 신뢰도
4) 객관도
5) 실용도
6) 교육평가의 과정
교사를 위한 "교육이란 무엇인가" (현직 교사.예비 교사 지침서!)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이 책을 꼭 읽어야할 독자>
* 현직 교사(교육 관련 임직원)
* 임용고시 준비생(사립 면접 대비)
* 예비 교사
* 학부모
"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육작용은 넓은 의미의 것과 좁은 의미의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어느 경우나 한 인간이 다른 인간에게 작용하여 인간이 지닌 소질(素質)과 가능성(可能性)을 가능한 한 전반적으로 발달시켜 보다더 완전한 인간으로, 자기의 전능력을 완전히 발휘케 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재의미나 가치있는 존재로서 일생을 보내게 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시민·사회인으로서 소속 사회집단, 즉 가정·지역사회·국가·국제사회 등에서 자기의 능력이나 흥미·개성에 적합한 직업인으로서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사회의 발전과 향상을 위해 공헌하며, 또 서로간에 도우며 일치 협력하여 사회생활을 문화적이며 평화적으로 하는 데서 교육의 의미를 찾을 수도 있다.
이상의 교육작용의 두 가지 면은 서로 상호간을 예상하여 작용하기 때문에 서로 나누어 생각할 수 없는 밀접한 관계에 있다.
개인이 교육에 의해서 보다 완전해지고 자기의 능력을 충분히 발달시키고 또 갖추지 못한다면 그러한 개인들로서 구성된 사회는 문화적인 발전을 기약할 수 없을 것이다.
<교육사랑연구회> 편엮
'우리 아이' 바른 교육 실천과 배움터 확립을 위한 "교육사랑연구"
<출처 및 인용>글로벌세계대백과사전
글로벌세계대백과사전/교육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sa/3.0/deed.ko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행
행복줍줍
분류
전체보기
여행
근현대소설 시
명작원서읽기
외국어(영어)
마케팅
한자(한문)
체험판
예술(미술)
건강
역사
인문학
종교
과학
에로틱 소설
중국 문학
일본 문학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