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3 0 0 8 17 0 7년전 0

어셔가의 몰락 [에드거 앨런 포] : 100년, 뿌리 깊은 고전문학 시리즈

어셔 가(家)의 몰락 (한글 번역판)

어셔가의 몰락 [에드거 앨런 포] 100년, 뿌리 깊은 고전문학 시리즈 어셔가의 몰락 [에드거 앨런 포] "공포 괴기 소설" (한글 번역판) 미국문학의 단편소설을 표준화 시키고 정착시킨 "에드거 앨런 포'는 최초의 탐정 소설의 선구자이자, 괴기&공포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괴기담>에 수록된 [어셔가의 몰락]은 영화 및 오페라 그리고, 교향곡으로도 2차 저작물 재생산 되었다. 문학계에서는 심리 괴기 공포물로 수많은 논평과 찬사가 쏟아진 작품이다. <줄거리> 원인 모를 우울증에 빠진 로데릭은 친구를 거대한 저택으로 초대한다. 친구(화자. 나)는 부름 받고 저택에 가지만 음흉하고 오래된 저택을 보고 공포에 빠져든다. 과연, 어셔, 나, 어셔 여동생에게 무슨일이 일어..
어셔가의 몰락

[에드거 앨런 포]
100년, 뿌리 깊은 고전문학 시리즈

어셔가의 몰락 [에드거 앨런 포] "공포 괴기 소설" (한글 번역판)

미국문학의 단편소설을 표준화 시키고 정착시킨 "에드거 앨런 포'는
최초의 탐정 소설의 선구자이자, 괴기&공포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괴기담>에 수록된 [어셔가의 몰락]은
영화 및 오페라 그리고, 교향곡으로도 2차 저작물 재생산 되었다.
문학계에서는 심리 괴기 공포물로 수많은 논평과 찬사가 쏟아진 작품이다.

<줄거리>
원인 모를 우울증에 빠진 로데릭은 친구를 거대한 저택으로 초대한다.
친구(화자. 나)는 부름 받고 저택에 가지만 음흉하고 오래된 저택을 보고 공포에 빠져든다.

과연, 어셔, 나, 어셔 여동생에게 무슨일이 일어났을까?

괴기, 기묘, 공포의 심미적 탐구를 글로 표현한다는 것은
대단한 치밀한 절략이 없다면 절대로 작품으로 남길 수 없다.

에드거 앨런 포의 친밀한 이야기 구성을 느껴보시기 바란다.

[등장인물]
* 화자(나)
어셔의 어릴 적 친구로 한 통의 편지로 인해 어셔의 저택에 방문하면서 사건에 휘말린다.

*로데릭 어셔(어셔 가문의 장남)
원인 모를 우울증에 걸린 어셔는 기묘하고 괴기스런 비밀을 간직한 가문의 마지막 남자이다.

* 매들린
로데릭의 여동생으로 비련의 여자로 충격적인 결말의 여주인공이다.

# <100년, 뿌리 깊은 문학 시리즈>는
죽기 전에 꼭 읽어 봐야할 작품을 선정하여 한글로 번역하는 시리즈 입니다.
(원작을 최대한 유지하려고 노력했으며, 우리 정서와 환경 상황에 따라 이름, 배경 및 환경을 달리 적용할 수 있음 밝혀드립니다.)
* 저자 :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an Poe)
1809년 1월 19일 ~ 1849년 10월 7일 미국의 작가·시인·편집자·문학평론가이다.

미국 낭만주의의 거두이자 미국 문학사 전체적으로 매우 중요하게 취급되는 작가이다. 미스터리 및 마카브레 작품들로 가장 유명하며, 미국 단편 소설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또한, 추리소설이라는 장르를 최초로 만들어냈다고 평가받으며, 나아가 과학소설 장르의 형성에 이바지했다.

그는 오로지 저술과 집필을 통해서만 생활하려 한 미국 최초의 전업작가이며, 이 때문에 생전에 심한 재정난과 생활고를 겪으며 유년기를 제외한 평생을 불우하게 살았다.

[# 대표작품]
〈모르그 가의 살인 사건〉("The Murders in the Rue Morgue")
〈검은 고양이〉("The Black Cat")
〈갈까마귀〉("The Raven")

* 번역 : 이시영
심미적 탐구와 공포 및 공상과학 소설을 어릴적 부터 탐독하였으며, 영어가 좋아 무작정 유학을 떠나 더욱더 좋아하는 문학에 심취할 수 있었다.
원작의 감성과 우리 정에 맞는 표현력을 발휘하려고 노력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